1588-2689     

평생교육사 실습기관

교육신청

문의

이곳에선 상상이 현실이 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6회 작성일 20-07-17 15:37

본문

양산 미주교육문화진흥회 메이커스페이스 개소·운영 
▲ 양산 미주교육문화진흥회가 15일 메이커 스페이스 개소식을 하고 있다.  /미주교육문화진흥회
▲ 양산 미주교육문화진흥회가 15일 메이커 스페이스 개소식을 하고 있다. /미주교육문화진흥회

양산에서 처음으로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사업에 선정된 ㈔미주교육문화진흥회(대표 정영옥·이하 진흥회)가 15일 운영에 들어갔다.

'메이커 스페이스'(Maker Space)는 3D 프린터·레이저 커터 등 디지털 제조 장비를 갖춘 창작·창업지원 공간으로, 일반인 아이디어를 시제품으로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전국 66개, 경남 5개 기관이 선정됐다. 양산에서는 미주교육문화진흥회가 맡았다. 물금읍 증산역로 149 세영프라자 504호에 새 둥지를 틀었다.

진흥회는 학생·일반인 등 메이커 입문 교육, 3D프린터 등을 활용한 창작활동 체험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일반랩' 분야에 선정돼 앞으로 5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받는다.

이곳에서는 일반인 누구나 참여해 다양한 창작활동을 펼칠 수 있고, 청소년 4차 산업혁명 진로 체험, 교사·강사 연수, 청년취업 준비생·직장인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 교육도 병행한다.

정영옥 대표는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창작 공간이 양산에 처음 들어서는 만큼 지역 발전과 더불어 메이커 활동을 통한 창업 지원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SL Certificates